미디어 리뷰/드라마.영화

넷플릭스 드라마 인기 순위 (2019)

도비삼촌 2020. 6. 28. 09:38


2019년도에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넷플릭스 작품은 무엇일까? 궁금해서 알아보았다.

정확히는 2019년 가장 많이 재생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순위다. 순위 공개는 긴장감 있게 10위부터 역순으로 알아보자.



10위. 엘리트들 (ELITE) - 2,000만회 재생

 


장르 : 하이틴, 스릴러
등급 : 청불
주연 : 다나 파올라, 이찬 에스카미야, 미겔 베르나르도
러닝타임 : 50분 x 8부작 (시즌1, 2, 3)



10위는 스페인 드라마인 엘리트들이 차지했다. 스페인 명문 사립 학교에 평범한 아이들 3명이 전학을 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살인사건이 벌어지고 이들이 깊이 연루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하이틴 드라마임에도 굉장히 자극적인 이야기를 다룬다.



9위.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When They See Us) - 2,500만회 재생

 


장르 : 드라마, 범죄
등급 : 청불
주연 : 아산테 블랙, 칼릴 해리스, 이선 해리스, 재럴 제롬, 마르키스 로드리게스, 조반 아데포
러닝타임 : 70분 x 4부작 (시즌1)



9위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인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가 차지했다. 이 드라마는 1989년 센트럴파크 조깅 사건을 소재로 하고 있다.

오프라 윈프리가 책임 프로듀서로 함께 만든 작품이라고 한다. 인종차별에 관한 내용으로 흑인들이 억울하게 범인으로 몰려 옥살이를 했던 내용을 다룬다.

 

 

8위. 데드 투 미(Dead to Me) - 3,000만회 재생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스릴러
등급 : 청불
주연 :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린다 카델리니, 제임스 마스던 
러닝타임 : 30분 x 10부작 (시즌1, 2)



8위는 미드인 데드 투 미다. 뺑소니를 당한 남자의 와이프와 뺑소니의 범인이 점점 사이가 가까워지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두 여성의 케미가 만들어내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전개된다.


7위. 믿을 수 없는 이야기 (Unbelievable) - 3,200만회 재생

 


장르 : 범죄, 드라마
등급 : 청불
주연 : 토니 콜렛, 메릿 위버, 케이틀린 디버
러닝타임 : 50분 x 8부작 (시즌1)


7위 드라마 역시 실화 사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드라마다.

성폭행 당한 여성이 진술과정에서 허위 신고로 사건이 종결된다. 그 이후 다시 발생한 유사한 사건에서 형사들이 수사에 나서게 되고 범인을 밝히는 과정을 다룬 드라마.

 

 

 

 

6위. 우리의 지구 (Our planet) - 3,300만회 재생

 


장르 : 다큐멘터리
등급 : 전체
러닝타임 : 50분 x 8부작 (시즌1)


6위는 드라마가 아닌 다큐멘터리가 차지했다.

지구의 다양한 환경과 생명체에 대한 다큐멘터리. 지구의 모습을 잘 보여준 다큐멘터리다. 무려 8부작에 달하는 상당한 분량의 다큐멘터리다.



5위. 너의 모든 것 (You) - 4,000만회 재생

 


장르 : 스릴러, 로맨스
등급 : 청불
주연 : 펜 바드글리, 엘리자베스 라일, 셰이 미첼
러닝타임 : 50분 x 10부작(시즌1, 2)


5위는 개인적으로도 추천했던 미드다. 싸이코패스인 스토커가 한 여성을 사랑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특이한 소재에 주연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몰입감 있는 드라마를 만들어 낸다.



4위.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Sex Education) - 4,000만회 재생

 


장르 : 하이틴, 코미디
등급 : 청불
주연 : 에이사 버터필드, 질리언 앤더슨, 은쿠티 가트와, 에마 매키, 코너 스윈들스, 에이미 루 우드, 키다 윌리엄스-스털링, 타냐 레이놀즈
러닝타임 : 50분 x 8부작 (시즌1, 2)


4위를 차지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영국 드라마다. 고등학생인 주인공과 친구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학생들의 성적 고민을 다룬 이야기다.

성적인 내용을 과감하게 다룬 드라마로 다소 선정적인 부분이 있다.


 

 

 

3위. 종이의 집 (LA CASA DE PAPEL) - 4,400만회 재생

 


장르 : 범죄, 스릴러
등급 : 청불
주연 : 우슬라 코르베로, 알바로 모르테, 페드로 알론소
러닝타임 : 45분 x 13부작 (시즌1, 2, 3, 4)



3위는 유명한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이다. 시즌 4까지 제작된 범죄집단의 이야기다.

조폐국을 털기 위해 뭉친 범죄자들의 이야기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인질극이 흥미롭게 전개된다. 시즌 2편이 하나의 범죄 이야기를 다룬다.


 

2위. 엄브렐러 아카데미 (The Umbrella Academy) - 4,500만회 재생

 


장르 : 블랙코디미, SF, 히어로, 판타지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주연 : 엘렌 페이지, 톰 호퍼, 로버트 시한, 메리 제이 블라이즈, 콜므 포어, 아담 고들리
러닝타임 : 55분 x 10부작 (시즌1)


2위는 엄브렐러 아카데미다. 현재 시즌2의 제작까지 확정된 드라마다.

내용은 한날한시에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된 7명의 초능력자들이 양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세계 멸망의 위협에 맞서는 스토리다.



1위.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 6,400만회 재생

 


장르 : SF, 스릴러, 공포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주연 : 위노나 라이더, 데이빗 하버, 매튜 모딘, 핀 울프하드, 밀리 바비 브라운, 게이튼 마타라조, 케일럽 맥러플린
러닝타임 : 50분 x 8부작(시즌1, 2, 3)


1위는 기묘한 이야기다.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로 정말 많이 들어봤을 드라마다.

한 마을에 이세계와 연결되는 터널이 생기고, 그로 인해서 벌어지는 공포, 스릴러 이야기다. 주인공은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어린 아이로, 또래의 동네 꼬마들이 스토리를 끌고 간다. 이들의 케미와 성장도 매 시즌 보는 재미가 있다.



역시 한국에서 유명한 작품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상위 10 작품 모두 국내에서 시청이 가능한 작품이다.

개인적인 취향이나 장르가 명확하지 않다면 인기 순위 작품을 순서대로 보는 것도 추천한다. 인기 작품들인 만큼 다들 어느정도 재미를 보장한다.

2020년에는 더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이 나와 순위가 많이 바뀌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