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뷰/드라마.영화

아리스 인 보더랜드 원작, 등장인물, 출연진

도비삼촌 2020. 12. 21. 07:19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지만 실제로 완결까지 보게되는 매력적인 작품은 쉽게 찾기 어렵다. 아무래도 장르적인 취향이나 작품 자체의 퀄리티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그런듯하다. 그러던 와중에 보게 된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꽤 매력적인 작품으로 길지 않은 8편의 스토리 탓에 순식간에 완결을 보게 된 작품이다.



장르 : 웹드라마
등급 : 청불
출연 : 야마자키 겐토, 츠치야 타오, 무라카미 니지로, 모리나가 유키, 마치다 게이타, 미요시 아야카, 사쿠라다 도리, 아사히나 아야, 야나기 슌타로, 와타나베 유타로, 미사키 아야메, 요시다 미즈키, 아베 쓰요시, 가네코 노부아키, 아오야기 쇼, 나카 리이사
러닝타임 : 50분 x 8부작 (시즌1)

내용 :
이곳은 또 다른 도쿄, 치명적인 게임의 배경. 그 세계로 세 청년이 던져진다. 무의미한 세월을 보내던 게이머와 두 친구. 선택의 여지는 없다. 살고 싶다면 싸워야 한다.


그럼 오늘은 아리스 인 보더랜드에 대한 원작, 출연진, 등장인물 등 시청하다보면 생기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등장인물 및 출연진'


먼저 등장인물과 출연진을 정리해보자. 전체적인 스토리는 아리스라는 주인공이 사는 도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라지고, 남은 이들이 생존을 위한 게임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아리스 료헤이


배우 : 야마자키 겐토
역할 :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아리스다.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게임에 빠져 살며 자신의 인생을 등한시하고 있다. 그런 그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것은 가족이 아닌 3명의 가장 친한 친구들. 어느날 도쿄의 사람들이 사라지고 친구들과 아리스만 남게된다. 워낙 똑똑한 주인공은 우여곡절 속에서 생존을 위한 게임에서 계속해서 살아남게 되고, 결국 도쿄의 생존자들이 모여있는 비치에서 벌어지는 마지막 게임에서



우사기 유즈하


배우 : 츠치야 타오
역할 : 여주인공. 클라이머 출신으로 아버지를 잃고 사람들이 모두 사라진 도쿄에 남겨진다. 홀로 남겨졌지만 강한 생존의 의지로 게임을 이겨나간다. 술래잡기 게임에서 주인공 아리스와 처음 만나, 이후 친구들을 잃고 혼자가 된 아리스를 구해준다. 그 이후에도 함께 게임을 진행해가며 서로 호감을 키워간다. 마지막 비치에서의 게임에서도 주인공 아리스를 구출하고



가루베 다이키치


배우 : 마치다 케이타
역할 : 아리스의 베스트 프랜드 중 하나. 가루베는 술집에서 일하던 인물로 아리스, 쵸타와 도쿄에 남겨지자 함께 게임을 진행해간다. 셋 중에서 가장 싸움을 잘하고 행동력이 있는 인물이다. 그러다 하트가 걸려있는 게임에 친구들과 참여하게 되고, 주인공 아리스의 생존을 위해 결국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 게임에서 죽어버린다.



세가와 조타


배우 : 모리나가 유우키
역할 : 아리스의 베스트 프랜드 중 하나. 조타는 회사에 근무하던 직장인이었고 아리스, 가루베와 함께 사람들이 없는 도쿄에 남겨진다. 나약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는 듯 하지만 자신들에게 소중한 친구들에게만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첫 게임에서 만난 사오리와 나름 깊은 관계를 맺게 되지만, 하트가 걸려있는 게임에서 역시 아리스의 생존을 위해 자신과 사오리를 희생시킨다.



시부키 사오리


배우 : 미사키 아야메
역할 : 처음으로 게임상에서 만난 인물. 자신의 성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매정한 모습을 보이는 인물. 하트가 걸려있는 게임에서 홀로 살아남기 위해 비열한 모습을 보이지만, 결국 쵸타에 의해서 제지당하고 죽게 되며, 아리스 홀로 생존하게 된다.



단마 타케루


배우 : 카네코 노부아키
역할 : 비치를 만든 인물이자 비치의 대장. 아구니와 밖에서부터 친구였으며 비치에 와서는 두 파의 대장으로 대치상태로 있다. 자신의 비자를 연장하기 위해 게임에 참가하러 가지만 시체로 돌아온다. 이후에 비치에 혼란이 찾아오고 하트10이 걸린 게임이 시작된다.



아구니 모리조노


배우 : 아오야기 쇼
역할 : 비치에서 무도파를 이끌고 있는 인물. 단마와 친구 사이로 비치를 만든 단마와 대치하는 무도파의 대장인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비치의 평화를 위해 무도파의 대장을 맡고 있다. 점점 타락해가는 단마를 결국 자신의 손으로 죽이고, 하트10개가 걸린 게임에서는 비치의 모든 인물을 죽이려고 한다.



치시야 슌타로


배우 : 무라카미 니지로
역할 : 비치파의 간부로 속을 잘 드러내지 않는 인물. 술래잡기 게임에서 아리스와 처음 만나 이후에 비치에서도 만나게 된다. 계속해서 속을 알 수 없는 모습을 보이며 굉장히 똑똑한 인물. 구이나와 함께 동맹인 듯 보이며 둘이서 함께 다니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아리스에게도 함께 자신들의 동맹이 될 것을 제안하지만 실제로는 그를 단순히 이용하려는 목적이었다. 마지막에도 아리스 일행과 함께 살아남아 게임의 비밀에 좀 더 다가가게 된다.



구이나 히카리


배우 : 아사히나 아야
역할 : 슌타로와 함께 다니는 인물로 반전의 과거를 가지고 있다. 과거에 가라데를 제대로 배운 듯 보이며, 남자였다. 성전환 수술을 통해 여자가 되었고, 게임이 시작되면서 언제부터인가 슌타로와 함께 다니게 되었다. 지략가 스타일보다는 싸움에 일가견이 있는 캐릭터.



니라기 스구루


배우 : 사쿠라다 도리
역할 : 무도파의 행동대장격인 인물로 비치의 간부. 사실상 비치에서 가장 못된 쓰레기같은 인물이다. 아구니가 대장으로 있는 무도파에서 어느 정도 절제가 된 모습을 보이지만 마지막 게임에서 고삐가 풀린 듯 날뛰게 된다. 결국 아구니의 희생으로 죽게된다.



안 리즈나


배우 : 미요시 아야카
역할 : 비치의 간부로 의사의 역할을 수행. 비치파의 대장인 단마가 죽고 그가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그 후에 하트10 게임에서도 칼에 묻은 지문을 분석하여 자살이라는 증거를 얻어낸다.



사무라 타카토라


배우 : 야나기 슌타로
역할 : 무도파의 인물로 검을 잘 쓴다. 게임 속 세상으로 오기 전에는 폐인에 가까운 삶을 살고 있었다. 그는 오히려 변해버린 게임 속의 세상이 더 마음에 들며 자신이 살았던 과거로 돌아가기 싫어한다. 마지막 하트10 게임에서 히카리와의 싸움에서 패배하고 죽는다.



카노 미라


배우 : 나카 리이사
역할 : 비치의 간부이자 게임의 주최자. 중간에는 큰 존재감 없이 나오지만 마지막에 자신이 게임의 주최자임을 밝히고 J, K, Q 게임들이 계속해서 펼쳐질 것임을 밝힌다. 시즌2가 나온다면 시즌1보다 더 큰 비중으로 나올 듯 하다.






'원작'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보다보면 왠지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이 든다. 아마 일본 만화를 많이 봤다면 이런류의 스토리를 부분부분 본 듯 할텐데, 실제로 이 드라마는 만화가 원작이다. 일본에서 나온 '아소 히로'의 '임종의 나라의 앨리스'를 원작으로 제작한 드라마다.

작품 스토리가 간츠나 라이어게임 등의 작품과도 상당히 유사한 느낌이 있는데, 원작 작품은 2010년 12월부터 연재한 작품이다. 총 18권의 만화가 완결인 작품으로 2016년 4월에 완결이 났다.

 

원작 작품인 '임종의 나라의 앨리스'는 작품 자체가 큰 인기를 끌어 원작의 완결 이후, 스핀오프 격인 '임종의 길의 앨리스'와 후속작인 '임종의 나라의 앨리스 RETRY'도 연재 중이다.

원작 만화를 보진 못 했지만 많은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원작 등장인물과 배우들의 싱크로율이 상당히 높다고 한다. 게다가 출연 배우진이 일본에서도 꽤나 인기가 있는 배우들이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드라마 '아리스 인 보더랜드'의 스토리는 원작의 전체 스토리는 아니고 일부로 아마도 시즌2가 제작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물론 넷플릭스가 후속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흥행이 필요하지만 국내에서도 꽤나 관심을 받는 것을 보면 충분히 가능할 듯 하다.

시즌2에서는 하트10 경기가 끝난 이후, 남아있는 영문 J, Q, K 카드 들의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