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리뷰/방송.연예

개미는 오늘도 뚠뚠 후기

by 도비삼촌 2021. 1. 19.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예능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아마 들어본 사람은 들어봤겠지만 못 들어본 사람들도 많을 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이다. 공중파에서 하는 방송은 아니고 그렇다고 케이블도 아닌 카카오TV의 예능이다.



장르 : 웹예능
연출 : 박진경
출연 : 노홍철, 김종민, 딘딘, 이미주, 김프로, 슈카
채널 : 카카오TV (수) 오전 07:00
섹터별 경제지식 강제 배당해 드립니다! 눈으로 보고 직접 투자하는 발품팔이 주식 에듀케이션! 노홍철, 김종민, 딘딘, 미주와 함께 한층 더 알기 쉬운 경제 레벨 따상 프로젝트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제목처럼 개미들이 나온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니 주식시장에서 소액으로 투자하며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에게 이러 치이고 저리 치이는 개인투자자들을 개미 투자자라고 부르는데, 이 예능은 개미투자자들을 모아서 만든 예능이다. (물론 실제로 여기 나오는 연예인들은 이미 개미 이상의 자금을 가진듯 하다.)


어쨌든 이 예능 포맷은 처음에 출연자들에게 각각 300만원씩의 돈을 나눠주고 주식투자를 하도록 시킨다. 대신 이들의 올바른 투자를 위해 김프로와 슈카라는 이미 유튜브상에서 잘 알려진 전문가들을 함께 출연시킨다.

그리고 이들이 투자하는 모습을 보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간단한 지식도 배우고, 개미투자자들의 민낯도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예능이다. 주식투자에 너무 몰입한 나머지 예능이 재미없는 다큐로 보이면 어쩌지라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이 예능은 노홍철이 무한도전 이후 최고의 폼을 구사할 정도로 날라다니면 활약하기 때문에 빵빵 터진다. 그리고 주식투자를 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주식과 관련된 드립들이 원래 제일 웃긴다. 디씨의 주식갤러리에서 나온 수많은 드립들과 요즘 동학개미 운동들을 이용한 드립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이미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성공적으로 챕터1을 마무리하고 챕타2로 접어든 예능이다. 챕터1과 챕터2 사이에 멤버 구성의 변화가 좀 있지만 주식장에서 도른자의 역할을 확실히 해주는 딘딘과 노홍철 덕분에 꾸준히 재미있다.


그럼 여기에 나온 출연자들의 주식성향을 간단하게 짚어보며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 대한 느낌을 보도록 하자.


1. 노홍철 : 홍반꿀이라는 이야기가 돌아다닐 정도로 귀신같이 반대로 주식이 움직인다.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오르고 이런 경험을 해본 투자자들이라면 아마 노홍철의 심정에 큰 공감을 할 지도 모른다. 과거 정말 많은 주식투자 실패썰을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도 주식이 어려워 보인다.


2. 딘딘 : 뇌동매매(충동적인 매매)의 대표적인 인물. 가장 충격적이었던 장면은 돈을 받자마자 상승 상위 종목을 정렬해서 그 중에서 아무 종목을 픽해서 매수하는 모습이었다. 정말 기준도 기본도 아무것도 없이 매수하는 위험한 투자를 하고 있다.

3. 김가영 : 정말 주식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시작한 개미 투자자. 너무 아는 지식이 없었기에 매매도 많지 않았고 주변의 이야기만으로 매수와 매도를 하게 된다. 챕터 1까지만 출연하고 챕터2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4. 김종민 : 주식투자로 인한 아픔이 상당히 있어보인다. 귀가 얇아 다른이들의 추천이나 이야기를 듣고 별다른 고민없이 매수를 한다. 주식투자 기간에 비해 아는게 별로 없는 듯 하다.

5. 이미주 : 챕터2에서 새롭게 합류한 인물. 어린 나이라 경제 관념도, 주식에 대한 개념도 아직 잘 안 잡혀있는 듯 하다. 처음 주식투자를 하기 때문에 매수와 매도에 대한 공포심이 있는 듯 보인다.



이 예능에 나오는 인물들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우리의 모습을 대변하는 듯 하다. 돈을 잃어가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그들의 모습이 마치 내 모습같아 슬프기도 하다. 과연 이들의 성장 스토리는 어떻게 이어질지 한 번 지켜보도록 하자.

이제 막 챕터2 4편을 마치고 매주 한편씩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넷플릭스에도 전체 이야기가 올라와 있으니 몰아서 보시기를 추천한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