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상식

옥수수 보관방법 총정리

by 도비삼촌 2021. 7. 29.


오늘은 옥수수 보관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7~8월이면 제철 음식인 옥수수를 많이들 즐겨 먹으실텐데요. 옥수수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되지는 않지만 간식으로 즐겨먹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해서 먹는 경우가 많죠.

물론 대부분의 음식들이 그러하듯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구매한 옥수수를 바로 먹는 것이지만 옥수수는 다량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고, 한번에 많이 먹기 쉽지 않다보니 보관을 많이 하게 됩니다.

옥수수 사진1


아마 많은 분들이 제대로 된 옥수수 보관방법을 잘 모르셔서 실온에 두거나 잘못 보관하셔서 옥수수의 맛이 처음보다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럼 어떻게 보관해야 옥수수의 맛도 유지되면서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을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를 보관하는 방법은 냉장 보관하는 방법과 냉동 보관하는 방법으로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냉장보관법


먼저 냉장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장에 보관하는 것은 오랫동안 보관할 수는 없고 3~5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물론 좀 더 오래 보관하더라도 먹을 수는 있지만 냉장에 오래 보관하게 되면 맛이 떨어지다 보니 단기간 보관시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옥수수 사진2


그럼 냉장보관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냉장보관법은 생옥수수를 보관하는 방법에 이용됩니다.


1. 옥수수를 껍질을 벗기지 말고 껍질째로 신문지로 돌돌 말아줍니다.


2. 신문지로 돌돌 말은 옥수수를 지퍼백에 집어넣어 야채칸에 보관해줍니다.


※ 이미 찌거나 삶은 옥수수의 경우 냉장보관하게 되면 옥수수 알이 딱딱해지고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냉동으로 보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냉동보관법


다음으로 냉동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동 보관은 냉장보관에 비해 더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며 2~3개월 정도는 당도와 식감이 잘 유지되며, 길게는 1년 정도가 지나더라도 다시 쪄서 먹을 수 있죠.

냉동보관의 경우는 이미 찌거나 삶은 옥수수를 보관하기에도 좋은 방법이며, 생옥수수를 보관할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옥수수 사진3


1. 옥수수를 쪄 준 후에 공기중에서 열을 식혀줍니다.


2. 적당히 식히고 옥수수가 굳기 전에 먹을만큼 지퍼백에 나눠서 담습니다.


3. 지퍼백에 담은 옥수수를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 위에서는 찐 후에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봤지만, 생옥수수를 바로 랩이나 신문으로 싸서 냉동 보관하는 경우가 더 맛있다는 의견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때 냉동 옥수수를 꺼내서 다시 먹을 때는 쪄서 드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옥수수 보관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옥수수를 오랫동안 맛있게 잘 유지시키면서 보관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