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넷플릭스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헐리우드 명작 영화를 추천한다. 개인적인 선호도를 반영하여 5편의 영화를 뽑았다.
아래 순위는 큰 의미는 없으며, 장르와 출시시기 등은 고려하지 않고 5편을 꼽았으니 혹시라도 안 봤다면, 내가 이걸 왜 안 봤지라는 생각을 하며 꼭 보시길 추천한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리스트다.
1. 인셉션 (Inception)
장르 : 액션, SF, 모험, 스릴러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주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와타나베 켄, 조셉 고든 레빗, 마리옹 꼬띠아르, 엘렌 페이지
러닝타임 : 147분
평점 : ★★★★☆
첫번재로 추천하는 영화는 인셉션이다. 굉장히 참신한 SF 영화로 그 소재의 독창성만으로도 엄청난 영화이지만 그 소재를 기가 막히게 영상으로 옮겨 놓아 더더욱 놀라운 영화다.
영화의 주인공은 수많은 명작을 남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다. 믿고 보는 명배우가 주인공인 것만으로도 기대되지만 감독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다. 밑에 다크나이트 역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으로 그의 연출은 단순한 소재마저도 심오하게 만들어내는 엄청난 능력을 보인다.
내용은 꿈에 대한 내용이다. 주인공은 타인의 꿈에 들어가서 생각을 훔치는 요원이고, 그런 주인공에게 다른 이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심는 작전을 어떤 이가 제안한다. 성공의 조건으로 국제적 수배자인 그의 신분을 세탁해주는 것을 제안한다. 이에 작전을 위해 최고의 팀을 구성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다.
할리우드의 엄청난 영상미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영화이다. 특히나 마지막 장면은 그 해석이 굉장히 화제가 되기도 했던 장면이니 여러분들도 보시고 고민해보시기 바란다.
2.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p)
장르 : 드라마, 코미디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주연 : 톰 행크스, 로빈 라이트, 게리 시나이즈, 미켈티 윌리암슨, 샐리 필드
러닝타임 : 142분
평점 : ★★★★☆
포레스트 검프는 너무나 인간적인 그리고 따뜻한 인생에 대한 영화다. 그리고 톰 행크스의 연기가 정말 인상적인 영화다. 조금은 지능이 떨어지는 역할을 너무나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톰행크스를 보며 몰입하지 않을 수 있을까.
영화의 내용은 다리가 불편하고, 지능이 떨어지는 포레스트 검프라는 소년의 성장 드라마다. 다소 재미있는 발상이지만 어린시절 괴롭힘에서 도망치던 포레스트 검프는 달리는 것에 익숙해져, 누구보다 잘 달리는 재능을 알게 된다. 그리고 미식축구 선수로도, 군대에서도 이 장점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살게 된다. 그리고 탄탄대로의 삶을 살던 그에게 다양한 삶의 우여곡절이 찾아오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이 영화는 포레스트 검프가 옆사람에게 본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독특한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누구보다 긍정적이고 열심히 살아온 그에게서 우리도 행복이란 무엇인가 배워볼 수 있는 너무 좋은 영화다.
3. 다크나이트 (The Dark Knight)
장르 : 범죄, 드라마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주연 : 크리스찬 베일, 히스 레저, 아론 에크하트, 마이클 케인, 매기 질렌할
러닝타임 : 152분
평점 : ★★★★☆
마블의 수많은 히트작들이 있어서 DC 영화는 다 망한줄 알면 안 된다. 그 어떤 마블 영화보다도 더 힘있는 영화가 여기 있다. 바로 '다크나이트'다.
사실 다크나이트는 3부작의 배트맨 작품 중 2번째 작품이다. 첫번째는 배트맨 비긴즈, 두번째는 다크나이트, 세번째는 다크나이트 라이즈다. 사실 3작품 중에 가장 내용과 구성, 연출 모든 것이 완벽한 다크나이트를 여기서는 추천하지만, 3부작을 이어서 모두 다 보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3작품 모두 크리스찬 베일이 배트맨의 역할을 한다. 크리스찬 베일의 카리스마, 매력적인 외모와 연기는 배트맨과 재벌을 오가는 역할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다크나이트는 최근에 영화로 나와 주목을 받았던 조커가 빌런으로 나온다. 영화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도 너무 완벽했지만, 히스레저가 연기 한 조커 역시 다른 느낌의 완벽함을 보여주니 꼭 볼 것을 추천한다. 내용은 사실 단순한 영웅의 이야기일 수 있지만 그 안에서 배트맨의 진지한 고뇌와 희생을 본다면 누구도 가볍게 생각할 수 없을 것이다
4. 스파이 (Spy)
장르 : 코미디, 액션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감독 : 폴 페이그
주연 : 멜리사 맥카시, 주드 로, 제이슨 스타뎀, 미란다 하트, 로즈 번
러닝타임 : 120분
평점 : ★★★★☆
유쾌하고 재미있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이 영화를 강력 추천한다. 정말 미친듯이 웃긴다. 대놓고 웃기는 영화다.
사실 멜리사 맥카시라는 배우에 대해 잘 모르고 이 영화를 큰 기대없이 봤었는데, 안 봤으면 너무 안타까울뻔 했다.
내용은 CIA 내근직 요원인 주인공이, 최고의 현장 요원이었던 주드로의 대타로 현장에 투입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여기에 제이슨 스타뎀이 그녀를 못 믿고 별개로 현장 투입되며 많은 사건이 벌어진다.
사실 내용은 정말 단순하다. 배우들만 본다면 주드로와 제이슨 스타뎀 라인업에 어마어마한 액션 영화를 기대할 지 모르지만 완벽한 코믹 영화다. 멜리사 맥카시 특유의 익살스러운 말투와 행동 그리고 너무 재밌는 상황들의 연속으로 빵빵 터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참고로 주인공의 친구 역으로 나오는 미란다 하트도 엄청 웃긴다. 이 영화 그냥 2시간 동안 쉴새 없이 웃을 수 있다.
아무 생각 없이 봐도 좋으니 꼭 보도록 하자. 아 참고로 한국 스파이가 아닌 할리우드 영화 스파이다. 동명의 작품이 두 개 있으니 헷갈리지 말고 보도록 하자.
5. 매트릭스 (The Matrix)
장르 : SF, 액션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감독 : 릴리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주연 :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시번, 캐리 앤 모스, 휴고 위빙, 글로리아 포스터
러닝타임 : 136분
평점 : ★★★★☆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영화는 매트릭스다. 매트릭스는 3부작의 작품으로 일단 첫번째 작품을 추천하지만 1편을 보신다면 2, 3편도 보게 되실꺼라 믿는다.
키아누 리브스가 지금보다 더 젊었던 시절의 영화이기에 젊은 키아누 리브스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아마 이 영화 안 본 사람은 있을 수 있어도 총알을 피하는 명장면은 어디선가 다들 보셨으리라 생각한다. 특히 코미디나 예능에서도 많이 나왔는데 영화는 절대 유치하지 않다.
다소 심오한 매트릭스 세계에 대한 이야기로 감독은 워쇼스키 형제?자매? 감독이 둘 다 성전환 수술을 해서 현재는 자매라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매트릭스는 가상현실로 그 속에서 현실을 인식하지 못 한채 살아가는 인간들. 그리고 그 가상현실에서 나와 세상과 인류를 구하게 될 '네오(키아누 리브스)'의 이야기다.
SF 액션 영화라는 장르를 확실하게 보여준 영화로 꼭 보시기 바란다.
'미디어 리뷰 > 드라마.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영화 익스트랙션 (Extraction) 리뷰 + 결말 (0) | 2020.06.15 |
---|---|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1 리뷰 + 줄거리/결말 (0) | 2020.06.14 |
드라마 시그널 리뷰 + 결말 해석 (0) | 2020.06.12 |
영화 인턴 리뷰 + 줄거리/결말 (1) | 2020.06.11 |
넷플릭스 미드 너의 모든 것 시즌1 리뷰 + 줄거리/결말 (0) | 2020.06.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