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리뷰/드라마.영화

넷플릭스 영화 익스트랙션 (Extraction) 리뷰 + 결말

by 도비삼촌 2020. 6. 15.


넷플릭스에서 거액의 돈을 투자해 만든 영화 '익스트랙션(Extraction)'이다.

무려 한편의 영화에 750억을 투자했으니 화려한 액션의 수준을 예상해 볼 수 있다. 심지어 캐스팅도 토르형만 비싸보이는 원톱 영화다. 나머지 돈은 다 액션에 때려박은 듯 하다.



장르 : 액션
등급 : 청불
감독 : 샘 하그레이브
주연 : 크리스 헴스워스, 루드락 자스왈, 란디프 후다
러닝타임 : 116분
평점 : ★★★★
 
공식 소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로 납치된 의뢰인의 아들을 구하기 위해 전직 특수부대 출신 용병이 거대 범죄 조직에 맞서 벌이는 리얼 액션 구출극


영어 익스트랙션(Extraction)의 뜻은 구출이라는 뜻으로 영화 내용은 뜻에 맞게 아주 충실하게 주인공이 아이를 구출하는 내용이다.

주인공은 구출 작전에 너무나도 적합한 배우, 토르로 너무나 유명한 배우 '크리스 햄스워스'가 연기한다. 그냥 딱 봐도 싸움 잘 하게 생긴 토르가 외모에 걸맞는 일당백의 용병을 연기한다.



아래 내용에는 일부 스포가 있다.

처음 장면은 뒷부분의 장면 일부를 먼저 보여준다. 방글라데시 다리에서 적들과 싸우는 주인공의 모습. 나중에 이 장면의 과정과 결말이 밝혀진다.

첫장면 이후 인도 마약왕의 아들이 납치 당하는 상황을 보여준다. 방글라데시 마약왕 조직에게 납치 당한 것이다. 멕시코 마약왕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이 영화를 통해서 인도와 방글라데시에도 마약왕이 있구나 했다...

어쨌든 이에 분노한 인도 마약왕은 부하직원에게 어떻게든 찾아올 것을 명령하고, 마약왕 아들의 구출을 위해 용병 집단에 의뢰를 한다. 그리고 이 의뢰를 수락한 것은 바로 주인공 '크리스 햄스워스'다.

종종 주인공의 과거 회상씬이 나오는데, 주인공의 부성애를 강조하기 위한 장면이다. 본인이 아들을 잃은 경험이 있기에 마약왕의 아들을 구출하면서도 그에게 동정과 애정을 느낀다. 그로인해 상황이 여의치 않음에도 끝까지 마약왕 아들을 버리지 않고 구출하고자 한다.



결국 마지막 탈출을 위한 다리 위의 전투에서 자신은 다른 적들로부터 마약왕 아들을 엄호하며 그를 탈출 시키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목에 총상을 맞은 후 강에 떨어진다.

중요한 것은 마지막 장면의 의미다. 마약왕 아들이 어느 수영장에서 물 속에 들어갔다가 나오는데 그 옆에 희미하게 보이는 이 아이를 바라보는 한 남성의 모습은 주인공이 살아있음을 암시하는 듯 하다.

이 영화는 굉장히 액션에 힘을 줘서 만든 영화이다. 자동차 추격씬과 주인공의 액션씬에서 카메라를 초근접 상태로 촬영하여 현장의 긴장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영화를 보면서 촬영하느라 굉장히 힘들었겠다 싶을 정도로 카메라가 같이 열심히 뛰어다니며 탈출과 격투씬을 롱테이크로 담았다.

그리고 자동차 추격씬은 1인칭의 시점으로 차에서 밖을 찍어 마치 자동차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내가 직접 차에 타서 운전을 하는 느낌이기에 추격 액션씬이 더욱 더 생생하다.

이런 거칠고 어려운 액션이지만 '크리스 햄스워스'는 이제 액션 영화에 도가 튼 듯 하다. 외모도 용병같지만 어려운 액션씬을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는 연기력은 마치 전문 용병처럼 보인다.



영화를 보면서 액션씬에서는 본 시리즈가 떠올랐다. 생동감 있게 흔들리는 카메라의 롱테이크와 근접 액션씬까지 액션영화의 한 획을 그은 본 시리즈를 상당히 벤치마킹한 느낌이다.

이 영화는 스토리 전반적으로 가족애의 코드를 곳곳에 심어두었다. 주인공의 부성애 그리고 인도 마약왕의 오른팔이 자신의 아내와 아들에게 느끼는 애정, 중간에 나오는 주인공 친구가 자신의 아내를 위해 주인공을 신고하는 장면까지. 누구에게나 어떤 것보다도 가장 소중한 존재는 가족임을 보여준다.

아쉬운 점을 찾자면 스토리의 개연성이다. 원작이 소설이라고 하지만 영화에서의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사실 주인공의 마약왕 아들에 대한 애착은 크게 납득이 가지 않기에 다소 집착처럼 느껴진다. 그 뿐 아니라 여러 장면에서 전후 설명없이 주인공과 다른 인물들 간의 관계가 설정 되어 있는 것도 공감을 어렵게 만드는 부분이 있다.

스토리는 단순하지만 액션과 가족애만큼은 확실하게 담은 영화 '익스트랙션'. 마지막 결말에서 주인공의 살아있는 모습은 2편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장면이며 후속편 제작에 대해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하니 더 멋진 액션으로 나오기를 기대해보자.

본 시리즈와 같은 리얼함이 묻어나는 액션영화를 원한다면 이 영화를 추천한다.



혹시 다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를 찾는다면 아래 영화도 추천한다.
https://dobi-freedom.tistory.com/m/14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6 언더그라운드(6 Underground) 리뷰

넷플릭스에서 단독으로 내놓은 시원한 액션 영화 하나를 리뷰한다. '6 언더그라운드'다. 장르 : 액션 등급 : 청불 감독 : 마이클 베이 주연 : 라이언 레이놀즈, 데이브 프랭코, 멜라니 로랑, 아드리

dobi-freed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