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리뷰/드라마.영화

넷플릭스 미드 추천 TOP5

by 도비삼촌 2020. 6. 21.


넷플릭스에는 재미난 미드가 많다. 기존에도 유명한 드라마부터, 자체 제작한 드라마까지...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재미있게 본 미드 5편을 추천한다.




기존에 추천한 넷플릭스 드라마 5편에 포함된 미드는 제외한 새로운 미드만으로 5편을 골랐다.


혹시 국적 불문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5편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조!


https://dobi-freedom.tistory.com/m/16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 5

오늘은 리뷰 대신 개인적인 취향을 담아 넷플릭스 드라마 5편을 추천한다. 나름 넷플릭스 헤비 유저로서 수많은 드라마들을 보고, 중간에 포기하기도 하고, 두 번씩 보기도 했는데 그 중에서도 �

dobi-freedom.tistory.com

 


1. 홈랜드 (Homeland)

 


장르 : 스릴러, 액션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주연 : 클레어 데인즈, 데미안 루이스, 맨디 파틴킨, 모레나 바카린
러닝타임 : 50분 x 12부작(시즌1, 2, 3, 4, 5, 6, 7)
평점 : ★★★★



첫 미드는 홈랜드다. 여주인공이 엄청나게 답답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몰입감을 선사 해 준다.

미국 Showtime 채널에서는 시즌8까지 나온 큰 스케일의 대작이다. 현재 넷플릭스에는 시즌7까지 공개되어 있다.

스토리는 시즌에 걸쳐서 한 이야기가 진행된다. 단, 첫번째 이야기는 시즌 3편에 걸쳐 진행된다. 첫번째 스토리를 잠깐 소개하자면, 알카에다에거 구출되어 돌아온 군인 브로디의 이야기다. CIA 소속인 주인공 '캐리'와 '브로디'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일들이다.

완벽한 특수요원 주인공의 이야기가 아닌, 부족한 특수요원 주인공이 복잡한 과정을 겪으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드라마다. 입체적인 등장인물들로 인해 긴장감 있고, 충격적인 반전들이 나오니 집중해서 볼 수 있는 미드다.

본인이 이러한 액션 및 스릴러 장르를 선호한다면 한 번쯤 꼭 봐야 할 미드다.

 

 

2.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

 


장르 : 정치, 드라마, 스릴러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주연 : 키퍼 서덜랜드, 아단 칸토, 이탈리아 리치, 칼 펜, 매기 큐
러닝타임 : 43분 x 21부작(시즌1, 2, 3)
평점 : ★★★★


이번 드라마는 지정생존자다. 국내에서도 드라마가 리메이크 되었기 때문에 많이들 아는 드라마다. 국내 리메이크작은 제목이 '60일 지정생존자'로 방영 되었다.

실제로 미국에 존재하는 지정생존자라는 제도를 바탕으로 만든 이야기이다. 지정생존자란 미국대통령을 비롯한 정부각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가 있을 경우, 유사시 대통령직 승계가 가능한 부처 요인 중 하나로 하여금 안전 시설에서 대기하도록 지정되는 사람이다.

대통령과 정부각료들이 한꺼번에 몰살당하는 경우 즉시 누군가가 대통령직을 물려받아 행정부의 연속성을 이어가기 위해서 만든 제도이다.

이 상황이 드라마에서 실제로 벌어지고 하위 관료였던 주인공이 대통령 임무를 수행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미드 24로 유명한 키퍼 서덜랜드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다. 상황의 긴박함에 걸맞에 긴장감 있는 이야기들이 벌어지는 높은 몰입도의 드라마다.

시즌1을 많이들 추천하는 편이다. 드라마의 진행 패턴이 굉장히 유사해서 한 시즌을 보고 나면 다소 비슷한 패턴에 지루함을 느끼는 듯 하다.



3. 루머의 루머의 루머 (13Reasons Why)

 


장르 : 하이틴, 드라마, 미스터리

등급 : 청불
주연 : 딜런 미네트, 캐서린 랭포드, 크리스티언 나바로, 앨리사 보, 데빈 드루이드, 로즈 버틀러, 데릭 루크, 스티븐 실버
러닝타임 : 55분 x 13부작(시즌1, 2, 3, 4)
평점 : ★★★★


굉장히 참신한 전개방식의 드라마다. 너무 참신해서 다음 이야기가 계속해서 궁금해지는 드라마다.

루머의 희생양으로 인해 이미 죽은 여학생의 비밀을 그녀가 남겨놓은 음성 테이프를 따라가며 차례로 밝혀내는 내용이다. 총 13가지의 이유를 밝혀가는 내용으로 미국 원제는 13 Reasons why이다.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드라마를 제작했다. 학교에서 벌어지는 극단적인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청불 등급으로, 이야기가 다소 우울할 수 있으니 감안하고 볼 필요가 있다.

 

이 드라마도 시즌1까지 보는 것을 많이들 추천한다. 시즌1의 사건과 스토리가 끝이 나며 다소 힘이 떨어지는 느낌이 있어서인 듯 하다.

확실히 시즌1은 힘 있는 스토리와 전개를 보여주니, 추리와 긴장감 있는 스토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4. 프렌즈 (Friends)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주연 : 제니퍼 애니스톤, 커트니 콕스, 리사 쿠드로, 매튜 페리, 맷 르블랑, 데이빗 쉼머
러닝타임 : 22분 x 24부작(시즌1, 2, 3, 4, 5, 6, 7, 8, 9, 10)
평점 : ★★★★


우리나라에서 프렌즈라는 정말 흔한 영어 단어를 드라마를 의미하는 고유명사로 더 많이 쓰이게 만든 역대급 시트콤이다.

역대급 시트콤이자 드라마답게 시즌10개나 된다. 개개인의 배우들 모두 이 드라마로 인해 엄청난 성공을 했고, 상당히 많은 시간이 지났음에도 매년 수익이 수백억에 이른다고 하니 드라마의 인기와 영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90년대에 제작된 드라마지만 지금 봐도 재미있는 시대를 관통하는 코미디다. 우리나라에서 방영했던 남자 셋, 여자 셋 시트콤이 이 드라마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프렌즈 역시 남자3, 여자3명의 친구들이 뉴욕에 같이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시즌1부터 시즌10까지 보는 동안 배우들의 성장을 함께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패션 및 스타일의 변화도 볼 수 있는 드라마다. 그리고 영어회화 공부에 많이 추천되는 드라마다. 배우들의 발음과 속도가 어렵지 않은 편이어서 처음 미드를 도전하는 이들에게 많이들 추천된다. 반복적으로 들어야 하는 영어공부의 특성상 스토리도 재미난 프렌즈가 추천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굉장히 매력적인 배우들의 연기로 시즌10까지 보면, 이들과 같이 친구가 된 듯한 느낌마저 든다.

평생에 한번은 꼭 봐야할 미드로 강력 추천한다.

 


5. 빅뱅이론 (The Big Bang Theory)

 


장르 : 드라마, 코미디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주연 : 자니 갈렉키, 짐 파슨스, 칼리 쿠오코, 사이몬 헬버그, 쿠널 나이어, 마임 비아릭, 멜리사 로치
러닝타임 : 20분 x 24부작(시즌1, 2, 3, 4, 5, 6, 7, 8, 9, 10, 11, 12)
평점 : ★★★★☆


제목부터 드라마 내용과 착 붙게 잘 지은 드라마다. 수학과 과학을 사랑하는 너드/오타쿠들의 이야기다. 주인공들이 과학자, 공학자로 다소 복잡한 전공 이야기도 코미디의 소재로 가끔 나온다.

 

여기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너드 그 자체이기 때문에 아무런 말 없이 그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재미있다. 각각의 개성이 강한 너드 스타일을 배우들이 너무나도 잘 소화한다.

그 엄청난 인기에 힘 입어 시즌12편까지 제작되었으며 배우들은 최고 대우의 개런티를 받으면 촬영한 것으로 화제가 되었다.

극 중 쉘든이 "똑똑똑 페니"를 말하는 모습은 잊혀지지 않는 강렬한 명장면이다.

최근에 제작된 재미난 코미디 시트콤을 원한다면 빅뱅이론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댓글